건강함을 드리는 향남한의원


커뮤니티

치료후기  고객님들의 후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파킨슨증후군, 소뇌위축증> 3개월 치료후 잘 넘어지고 발이 끌리는 증상이 사라졌어요

배주동 원장
조회수 67

3개월전에 70초반의 어머님께서 내원하셨습니다.

병명은 파킨슨증후군중에 소뇌위축증입니다.  대학병원에서 parkinsonism으로 진단을 했습니다. 

혈압은 160/74, 맥박90회/분


환자분의 자세한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작년부터 잘 넘어지고, 말이 어눌해서 y대학병원에 내원하게 되었습니다.

소뇌위축증, 파킨슨증후군으로 진단받으심

2. 발끝이 끌리는 증상이 있고, 걷다가 방향이 우측으로 쏠림./ 몸이 전체적으로 말을 듣지 않고 뻣뻣함.

3. 좌측 무릎통증이 있는데, 정형외과에서 주사맞고 도수치료 등 치료를 받았슴에도 별반 효과가 없슴

4. 어지럼증은 최근에 생김. 

5. 우울증

이런병에 걸린것에 대해 상심이 되어 우울함을 느끼신다.

6. 수면

그동안 1년에 몇번씩은 자다가 소리를 지르고했었다.  수면은 대체적으로 잘 하시는 편임. 

7. 당뇨약 복용중

당수치가 조절이 어려운 상황

8. 신장수치가 정상치보다 높은 편이어서 추적 관찰중임


파킨슨병과 달리 파킨슨증후군(소뇌위축증, 다계통위축증) 환자는 병원에서 약이 효과가 없는 편이고, 한의원에서 치료도 효과가 적은 편이라 걱정을 하였습니다.

환자가 치료에 정성이 많아서 치료하기로 결정하고,  한약처방(파킨슨탕)과 척추교정과 침치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1. 한약처방(파킨슨탕)

하지로 기운이 모자라고 혈행이 원활하지 않는 상황이므로 기운을 돋우고+ 혈액이 잘 돌도록하면서 +뇌세포의 회복을 돕는 한약 처방했습니다.

2. 척추교정, 침치료

뇌척수액의 흐름이 좋아지도록 하려면 척추교정이 효과적입니다. 1주일에 2회 척추교정하고 침치료해드렸습니다


#치료경과#

1)한달

다행히 한달정도 경과하면서 넘어지려고하는 증상이 호전되기 시작하였고, 몸도 부드러워짐을 느끼기 시작하였습니다. 말도 속도가 더 난다고 하였습니다.

2)2달

어지럼증이 약간 있슴. 한의치료하기 전부터 있었습니다.  한의치료 받은이후로 조금씩 호전되고 있습니다. 

자주 넘어지려고 하는 증상이 50%이상 호전

저혈당증상(어지럽고, 식은땀나고, 기운이 없다)이 간혹 있슴

3)3달경과

넘어지려고하는 증상 사라짐. 저혈당 증상도 거의 사라짐.

당수치도 정상으로 되고, 신장수치도 안정되었다고 병원 의사가 좋아라고 하셨다고 합니다. 

한약을 복용하면 신장에 무리가 되지 않을까 의심하였는데 병원검사 결과 한약이 신장에 도움이 된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4)4달째

농축환으로  바꿔서 처방하기로 하였습니다.


파킨슨증후군(소뇌위축증)도 초기에 치료하면 좋은 효과가 날수 있슴을 확인하였습니다. 




법인명 : 향남한의원  |  주소 :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61 향남한의원
사업자등록번호 : 803-98-00798 | 대표전화 : 02-446-3074 | 대표자 : 배주동
Copyright 2001. 향남한의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