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함을 드리는 향남한의원


커뮤니티

치료후기  고객님들의 후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알코올중독> 동생둘을 잘 보살피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알코올중독이 되었다 벗어나게 되다

배주동 원장
조회수 40

한달전에 교회 목회자께서 지인과 함께 내원하였습니다.

지인이 알코올중독환자인데 60대 남성분이셨습니다.

세상 의욕이 없고 무기력해보이는 표정이었고,  가까스로 상대방을 보고 내원한 것이지 알코올중독을 치료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동생둘을 먼저 보내고 동생들을 보살피지 못해 그렇게 되었다는 죄책감이 컸고, 그래서 아침부터 술을 마셔 하루종일 취해서 생활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허리통증과 다리통증(협착증)으로 잠시도 서서 있을수 없으니 일도 하지 못하는 실정이었습니다. 그야말로 몸과 마음이 다 병이 들었으니 술에 빠져 살만 하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경우 상담을 하여 알코올중독에서 벗어나서 잘 살아보자고 설득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자꾸 상담을 하다보니 이분은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어서 끈질기게 대화를 하다보니,

도움을 받는 사람-> 도움을 주는 사람의 역활로 마음의 변화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동생은 돌아갔지만, 조카들은 아직 도움이 필요한 상태일것이다. 이럴때 조카들이 잘 성장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큰아버지로써 할 일이요, 죽은 동생에게도 떳떳한 일이겠다"는 취지의 말이 통했습니다. 

눈빛이 변하셨습니다.


그렇게 알코올중독치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주일에 3회 허리다리협착증 치료를 하고, 지어준 한약을 열심히 복용하면서 술을 마시지 않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기분도 많이 좋아지고, 허리통증도 사라져서 생활하는데 편해지셨습니다.


"한약을 복용한 이후로는 술생각이 나지 않아 힘들지 않고, 식사도 수면도 잘 하고 기분도 안정이 되어서 너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씀하시네요.

이제, 돈을 벌어 조카들을 돕는 일을 하면서 돕는 사람으로 사는 일만 남아있습니다.



법인명 : 향남한의원  |  주소 :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61 향남한의원
사업자등록번호 : 803-98-00798 | 대표전화 : 02-446-3074 | 대표자 : 배주동
Copyright 2001. 향남한의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