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함을 드리는 향남한의원


커뮤니티

치료후기  고객님들의 후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파킨슨병4단계>나이 79세. 남자 1달 치료후 혼자서 걷게 되다

배주동 원장
조회수 76

2024년 3월 초에 70대말 아버님께서 파킨슨병으로 가족들과 함께 내원하셨습니다.

3~5년전부터 파킨슨병의 증상을 나타내셨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직장을 다니실정도로 건강하셨는데 3년새에 갑자기 파킨슨병이 진행이 되어 병원약을 복용하고 있음에도 악화되어 지금은 4단계(기능이상이 심하게 나타난다. 다른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 걷는것이 불안하고 종종걸음을 하고 균형장애 보행장애가 있는 단계)로 

 아주 천천히 걷고(서동) 종종걸음이 되고 몸이 몹씨 뻣뻣하고(경직) 중심이 잡기가 어려워(균형장애, 보행장애) 가족들이 부축해서 걸을 정도였습니다. 진전(떨림)이 있어서 식사할때 옷을 입을때 어려움이 있습니다.

우측 팔과 다리에 힘이 좌측에 비해 많이 떨어지고, 환자분께서도 우측 팔에 힘이 없는 것이 많이 불편하다 하셨습니다.

표정은 굳어져 있고, 등이 앞으로 구부려져 하늘을 보기가 어려운 체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난청이 심해서 대화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기타, 

수전증: 오래 오래 되었다고합니다

수면장애: 램수면에 이상이 있어서 잠을 설치거나 주무시다 소리를 치는 증상이 자주 있습니다. 

대변: 원래 변비. 

소변: 소변불금(참지를 못하고 실수를 함)

인지장애: 기억력이 40% 정도 줄어듬.

신장기능: 정상치보다 약간 떨어짐.  그래서 하지부종이 심합니다.


<한달동안 치료내용>

1. 오시면 일단 교정을 합니다. 

- 척추교정이 아주 중요합니다. 뇌척수액이 뇌에서 등 허리 꼬리뼈까지 계속해서 흐르는데 파킨슨병과 파킨슨증후군이 있으면 척추가 뻣뻣하게 굳고 앞으로 구부정하게 되기 때문에 뇌척수액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척추교정을 하고 , 몸여기저기 굳은 곳을 맛사지를해서 풀어줍니다.

2. 파킨슨병을 치료하는 한약을 투여합니다.

흑색질부위에 혈액공급을 촉진하고 온몸의 근육을 부드럽게 하고 힘을 주는 한약을 투여합니다.

3. 침치료, 약침치료, 뜸치료를 합니다

<한달뒤 변화된 내용>

1. 오전에는 움직임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지금은 혼자서 잘 움직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의원에서 움직임도 엄청 달라졌습니다. 예전에는 화장실갈때도 부축하고 다녀왔으며 움직임이 너무 느려서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지금은 혼자서 잘 다녀오고 동결보행도 사라졌습니다. 신발도 혼자 신게 되었습니다. 

- 오후 4시정도 되면 맥이 떨어진다고 하였습니다.

향남한의원 치료전에는 아침부터 움직임이 힘들고 맥이 없으며 잠만 자려고 들었는데 오전에는 괜찮고 오후 늦게만 그렇다고 합니다.

2. 얼굴표정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오늘은 싱글벙글 웃고, 농담도 하셨습니다.  말끼도 잘 알아들었습니다. 오늘은 정말 너무많이 달라져 저도 놀랐습니다.

3. 대변도 2-3일에 한번씩 부드럽게 잘 보고 있으며, 소변도 횟수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파킨슨병이 심해진것이 3년이내여서 인지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파킨슨병으로 고생하시는 환우분들 양방치료+ 향남한의원치료 함께 하시면 분명 많이 좋아질수 있습니다.  



법인명 : 향남한의원  |  주소 :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61 향남한의원
사업자등록번호 : 803-98-00798 | 대표전화 : 02-446-3074 | 대표자 : 배주동
Copyright 2001. 향남한의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