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함을 드리는 향남한의원


커뮤니티

치료후기  고객님들의 후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알코올중독치료>4년째 단주중입니다.

배주동 원장
조회수 182

오늘 오랫만에 중독자였던 남편의 부인께서 전화해오셨습니다.

남편께서는 4년째 단주중인데, 친정아버지께서 술문제가 생겨서 상담을 한것입니다.

남편은 단주하고, 일도 잘하면서 잘 지내고 있다고했습니다.

5년전 처음 진료하고 단주한약처방을 했을 때를 떠올려 봅니다.

제가 집으로 직접 찾아갔었는데 아내는 남편의 술문제로 겁에 질려있었고 걱정과 불안투성이었습니다. 남편은 체격이 좋은 사람으로 술을 밤낮으로 마시며 속이 불편하면 계속 토했고, 속이 편해지면 다시 마시기를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자다가 일어나 2병 마시고 또 자다가 일어나 2병 마시기를 반복하며, 직장은 당연히 나가지 않고 있었습니다.  3달정도는 안마시고 일 열심히 하다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하면 술을 마셨고 그날부로 바로 일터로 나가지 않고 술만 마셨습니다. 평상시에는 성격이 아주 순하고 말도 없던 사람이 술마시면 폭언을 하고 폭력도 쓰는 참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행동을 하였습니다. 어린 아이가 있다보니 이런것을 보고 혹시 상처가 되지 않을까 걱정스러워했습니다. 


한약을 처방해서 잘 지내다가 6개월정도 지나서 다시 술을 마시기를 1년정도 반복하여서 치료가 되지 않으려나 불안했는데, 2020년 12월 마지막 한약처방을 끝으로는 현재까지 단주하고 잘 지내고 있습니다. 


보호자는 주동탕(알코올중독치료한약처방)을 복용하면 바로 술마시지 않고, 술마시면 토하고  효과가 금방 나기를 기대하고있어서 빠른 효과가 나지 않으면 "왜 효과가 나지 않습니까?"라고 합니다.

단주의 의지가 있는 환자도 술마시던 습관을 고쳐내기가 쉽지 않는데, 의지가 없는 환자들에게는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한약을 복용하고 자꾸 복용하다보면 어느 순간에 마시지 않게 됩니다.  


법인명 : 향남한의원  |  주소 :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61 향남한의원
사업자등록번호 : 803-98-00798 | 대표전화 : 02-446-3074 | 대표자 : 배주동
Copyright 2001. 향남한의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