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함을 드리는 향남한의원


커뮤니티

치료후기  고객님들의 후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파킨슨병>보행장애로 걷기힘들었는데, 지금은 산둘레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배주동 원장
조회수 119

https://www.youtube.com/watch?v=vkIkz8Cu1ck&t=55s


2~3개월전에 70대초반의 여성께서  파킨슨병을 치료하기 위해 남편분과 함께  내원하셨습니다.

대학병원에서 진단받은지가 오래 되었습니다.  10년전부터는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불안, 우울, 불면 등이 극도로 심해서 몇년동안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서 회복이 되어가고 있는데 갑자기 걷다가 넘어지고 언어가 잘 안되서 병원에가서 검사해보았더니 파킨슨병으로 진단하였다고 합니다.  수년동안 계속 치료를 받고 있지만 점점 걷는것도 힘들어지고 말도 더욱더 어눌해져서 환자의 걱정과 우울감이 깊었다고 합니다.

<증상>

1. 보행장애, 균형장애: 뒷에서 보면 휘청휘청하면서 걷는다./ 언어불편: 더듬더듬하고 끝에 발음이 안되서 쩔쩔맨다. / 서동약간/ 진전은 거의 없습니다. 

2. 아침저녁 2회 파킨슨병약 복용+ 붙이는 패치1회/ 고혈압, 치매경도

3. 진맥상 위장유력/ 담유력/ 신장무

4. 10년전에 자녀의 사업이 어려워져 빚을 갚아주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셧다.

5. 기타증상

요통, 우측 1 2지 발가락통증

6. 치료법

1)한약

기운을 보충하면서 혈액이 잘 돌아 근육에 힘이 생기게 하는 pks탕약을 처방했습니다.

30첩 45봉 1일 3회 식전 복용.

2)침치료

요통과 전신 특히 허벅지 굳어있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교정을 하고  침치료해드렸습니다. 

7, 경과

2024년 1월 2일 초진

2024년 1월 말: 그간 1주일에 2회 침치료받음.  두가지가 확실히 개선되었다. 걸음걸이가 뒤뚱뒤뚱한 것이 많이 편해졌고, 언어도 부드럽게 하심. 

2024년 2월 말:  농축환약으로 바꿔드림.  걸음걸이가 더욱 많이 회복되어서 주말에는 남편과 산 둘레길을 1시간씩 걷고 있습니다. 걸음걸이에 힘이 많이 생기고 뒤뚱거림이 많이 좋아져서 삶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셨다고 합니다. 그전에는 이렇게 악화되어 걷지도 못하고 누워있다 죽게 되면 어떡하냐 걱정뿐이었다고 합니다.

남편분 말씀으로는 한의원, 의사를 신뢰하기 힘들어 1달이상 치료를 받아본적이 없을 정도라고 하는데, 지금 향남한의원은 본인이 더 적극적으로 가고싶다고 말씀하신다고 합니다.

 


법인명 : 향남한의원  |  주소 :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61 향남한의원
사업자등록번호 : 803-98-00798 | 대표전화 : 02-446-3074 | 대표자 : 배주동
Copyright 2001. 향남한의원. All rights reserved